2,151 0 0 59 47 0 12년전 0

피터 S. 럭크만의 주석서 <고린도전서>

피터 럭크만 박사의 고린도전서는 책으로 나오지 않아, 그분의 강의 테잎을 번역하여 책으로 옮긴 것이다. 고린도전서는 그리스도인이 초신자일 때 알아야만 하는 심오한 진리가 있는데도 잘못 소화시킬까봐 권유를 망설이게 된다. 그 이유는 성경을 제대로 알지 못한 사람들이 아무 성경 구절이나 붙들고 교리로 삼으려는 위험한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진리이다. 그러나 모두 다 교회 시대의 거듭난 성도들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 아니다. 성경은 유대인, 이방인, 하나님의 교회, 이 세 대상을 위하여 기록되었다(고전 10:32). 그러므로 성경을 공부할 때는 그 글이 누구에게 기록되었는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
피터 럭크만 박사의 고린도전서는 책으로 나오지 않아, 그분의 강의 테잎을 번역하여 책으로 옮긴 것이다.
고린도전서는 그리스도인이 초신자일 때 알아야만 하는 심오한 진리가 있는데도 잘못 소화시킬까봐 권유를 망설이게 된다. 그 이유는 성경을 제대로 알지 못한 사람들이 아무 성경 구절이나 붙들고 교리로 삼으려는 위험한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진리이다. 그러나 모두 다 교회 시대의 거듭난 성도들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 아니다. 성경은 유대인, 이방인, 하나님의 교회, 이 세 대상을 위하여 기록되었다(고전 10:32). 그러므로 성경을 공부할 때는 그 글이 누구에게 기록되었는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여기에서 “나눈다”는 것은 세대적 진리 뿐아니라, 어느 구절이 누구에게 말하고 있는가도 포함된다. 성경 구절 하나하나에다 교리를 정립시킨다면, 얼마나 혼란스러울가를 상상해 보라.
고린도 교회는 육신적인 교회의 유형이었다. 자연인은 거듭나지 않은 사람이지만 육신적인 그리스도인은 거듭나기는 했어도, 헌신하여 말씀의 토대 위에서 성령의 인도함을 받고 사는 영적 그리스도인과 대조되는 사람을 말한다.
거듭난 성도는 말씀을 먹고 자라야 하는데 육신적 그리스도인은 자라지 못하고 침체에 침체를 거듭하고 있어, 생활은 거의 자연인에 가깝다. 교회가 이런 사람들로 회중을 이루고 있을 때,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는 어려운 과제가 될 것이다. 주옥같은 진리를 제시해도 잘 알아 듣지도 못하고, 깨우치지도 못하고, 실행할 수 없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사도 바울은 이런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깨닫는데에는 어린 아이가 되지 말고 어른이 되라고 권면하고 있다(고전 14:20).
신약 교회의 교리를 정립시킨 다른 바울 서신들로 신앙의 틀을 세워, 본 서를 대조해서 본다면 놀라운 조명과 명철을 얻으리라고 확신한다. 또한 이 책으로 여러분의 성경적 오류를 바로 잡는데도 큰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
피터 럭크만 박사는 <킹제임스성경>이 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인가를 권위있게 설명하고 증명할 수 있는 독보적인 학자이다. 그는 밥 존스 대학에서 Ph. D.를 받았으나 그 학교의 신학 노선과는 일치하지 않는다. 럭크만 박사는 현재 미국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에 있는 성경침례교회(Bible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펜사콜라성경신학원(Pensacola Bible Institute)의 설립자이자 원장으로서 40년간 학생들을 가르쳐 오고 있다. 그는 주석서와 성경 교리에 관한 150여 권이 넘는 책의 저자이며, 세계 전역에 있는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의 존경받는 스승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