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학교가 취약한 것은 마땅한 양육교재가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 분야가 가장 취약한 부분이 아닌지 모르겠다.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모두에서 가르칠 만한 교재가 빈약하여 현재 교회들이 보유하고 있는 몇 가지 교재가 끝나면, 그 후속으로 이어줄 교재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각급 교사들이 교재를 구하러 서점에 가봐도 마땅한 교재가 없어 어려움을 당하는 것을 알기에, 그런 어려움을 해결해 보려고 우리는 양육교재 시리즈를 내고 있다.
우리는 이미 <기초성경공부> 4권, <그리스도인의 성장 8단계>, <가정성경공부 100과>를 출간하여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제 다음 단계의 양육교재로 “기초로 돌아가자”를 출판하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이 “기초로 돌아가자”는 교사용인 동시에 학생용이다. 교사가 이 책으로 강의하게 되면 인용한 성경구절을 자신의 말로 조금만 설명하여도 학생들은 쉽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또 총 10과가 순서적으로 되어 있어 체계적인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의 군사이다. 그러나 말씀으로 양육받지 못했거나, 스스로 진지하게 기도하지 못하는 그리스도인은 이 치열한 마귀와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없다. 그리스도인은 전신갑옷을 입어야 하고(엡 6:11-17), 항상 기도할 수 있어야 하며(살전 5:17), 또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엡 5:18).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은 주님의 명령이기 때문이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하라고 명령하신 것은 이렇게 해야 주님의 군사로서 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딤전 6:12) 승리를 쟁취하여 주님을 영화롭게 해 드려야 한다(고전 6:20).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본분인 것이다.
이 책으로 좋은 성장이 있기를 바라 마지 않는다.
• 지은이 / 이송오 (신학박사, 한글킹제임스성경 책임 번역자)
∙ 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 말씀보존학회 대표
∙ 킹제임스성경신학대학 설립자 및 학장, 교수
∙ 서울크리스찬중고등학교 설립자
• 저 서
∙ <하나님께서는 한 가지 성경만을 쓰셨다>
∙ <완벽한 교회는 없는가>
∙ <최후의 보루>
∙ <현저한 차이>
∙ <열린 성경 닫힌 마음> 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