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유아 세례를 받음으로써 카톨릭 교회에 입교했으며, 어린 아이였을 때 처음으로 성찬과 견진례를 했고, 주마다 미사와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나는 나의 죄들을 사제에게 고백했고, 십계명에 복종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훌륭한 카톨릭 신자였다.
이 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 나의 아내 샤리 또한 카톨릭 가정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카톨릭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녀도 카톨릭이 요구하는 모든 의식을 충성스럽게 수행했다.
이런 모든 카톨릭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카톨릭 교회의 진짜 교리를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했으며, 그러한 교리들이 성경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알 수 없었다. 결과적으로 카톨릭 교회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흔들리게 되었다.
나는 대부분의 카톨릭 신자들이 이와 동일한 상황에 있다고 믿는다. 이 책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쓰기 시작한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여러분들은 로마 카톨릭의 주요 교리에 대해 완전하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이 성경과 얼마나 반대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여러분들은 전에는 알지 못했던 많은 진리들을 배우게 될 것이며, 그리스도의 심판석에 서게 될 그 날을 더욱 잘 예비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여러분 모두를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기를...
- 릭 존스
이 책의 저자 릭 존스는 수십년간 로마 카톨릭이었다가 회심한 사람으로서, 수많은 전직 카톨릭교도들이 자신의 구원 간증을 할 때마다 “내가 성경을 보았을 때 내 교회가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간증하듯이, 릭 존스도 성경을 통해 카톨릭의 전통이 틀렸음을 깨닫고, 자신과 같이 성경에 대해 무지한 카톨릭 신자들을 회심시킬 목적으로 이 책을 지었다. 한편으로 그는 십대들을 위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데, 수많은 십대들과 그들의 부모들과 상담하면서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 책 외에도 『How to Be a Successful Teenager』와 『Stairway to Hell』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