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96 0 0 0 535 0 11년전 0

[무료]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이 책은 찰스 피니가 설교했던 내용들 중 성도들의 성결한 삶에 관련된 설교들을 모든 것이다. 찰스 피니처럼 거룩함을 강조한 설교자는 드물 것이다. 그는 또한 부흥에 대해서도 많은 설교와 글을 남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뒤를 따라서 교회의 부흥을 이루려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진정한 부흥을 이루는 길은 성령충만의 길이며, 성령충만은 또한 성도들의 거룩한 삶을 동반하기 때문에, 결국 성도들에게 죄와 세상으로부터 성별하며 성결한 삶을 요구하는 설교가 이루어지지 않고는 결코 부흥은 있을 수 없는 것이다. 피니의 시대에 있어서 영적 부흥은 반드시 도덕적 각성을 동반했다. 물론 도덕적 각성은 단순히 윤리적인 사항들만을 강조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이 거룩한 사람들을 흉내낸..
이 책은 찰스 피니가 설교했던 내용들 중 성도들의 성결한 삶에 관련된 설교들을 모든 것이다. 찰스 피니처럼 거룩함을 강조한 설교자는 드물 것이다. 그는 또한 부흥에 대해서도 많은 설교와 글을 남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뒤를 따라서 교회의 부흥을 이루려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진정한 부흥을 이루는 길은 성령충만의 길이며, 성령충만은 또한 성도들의 거룩한 삶을 동반하기 때문에, 결국 성도들에게 죄와 세상으로부터 성별하며 성결한 삶을 요구하는 설교가 이루어지지 않고는 결코 부흥은 있을 수 없는 것이다.
피니의 시대에 있어서 영적 부흥은 반드시 도덕적 각성을 동반했다. 물론 도덕적 각성은 단순히 윤리적인 사항들만을 강조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이 거룩한 사람들을 흉내낸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요, 무턱대고 율법적인 삶을 강조한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다. 오직 거듭난 사람들의 삶 속에 성령께서 강하게 역사하실 때 이루어질 수 있으며, 거기에는 설교자들이 하나님의 의를 강조하는 것 역시 필수적인 것이다.
하나님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지만, 진정으로 거듭나고 그분께 헌신한 사람들은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된다. 그리고 그분께 헌신한 사람들은 반드시 세상으로부터의 성별을 이룬다. 그리스도께 헌신했다 하면서도 이 세상과 발맞춰 사는 사람들은 진정 헌신한 것이 아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설교들은 대부분 어떻게 하면 이 세상과 발맞춰 살 수 있는가, 이 세상을 어떻게 이롭게 하며, 어떻게 이 세상을 주도할 수 있는가 하는 내용들이다. 죄를 지적한다고 하면서도, 사실은 죄의 개념 조차도 이 세상의 기준을 따라가는 것이다. 그러다보면 어느덧 교회와 성도들은 하나님의 귀중한 성품, 즉 거룩함에서 저 멀리 가버린 그들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성도들의 거룩함이다. 이것은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바 분명한 하나님의 뜻이며(살전 4:3), 이 세상과 일치하지 말라는 것 또한 분명한 하나님의 뜻이다(롬 12:2). 그러므로 이 타락한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설교자들은 하나님의 성품과 그분의 의에 따라 성결함을 설교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은 외적이고 율법적인 성결이 아니라, 진리의 말씀을 따라 성령께서 그분의 충만하심으로 인도해 주시는 성결이어야 한다.
피니의 설교를 듣게 되면 항상 가슴 뭉클함을 느낀다. 어쩌면 그의 설교는 바로 오늘날을 위해 준비한 것일지도 모른다. 우리는 이미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이라는 피니의 책을 출간한 바 있다. 이제 이 설교집이 출간됨으로써 더 많은 성도들이 우리 하나님의 뜻에 일치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 {이는 기록되기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하시기 때문이니라}(벧전 1:16).
미국에서 일어난 ‘제2차 대각성 운동’(The Second Great Awakening*1795~ 1835)을 이끈 뛰어난 지도자가 바로 찰스 피니(Charles G. Finney)이다. 피니는 1792년 미국의 코네티컷 주 리치필드 카운티 워렌에서 평범한 청교도 농부였던 아버지 실베스터 피니와 어머니 레베카 라이스 피니의 일곱 번째 아들로 태어났다. 성장한 피니는 라틴어, 그리스어, 유대어 및 법률에 관한 수준높은 교육을 받아 총명하고 유망한 청년으로 인정을 받았다.
그의 설교는 능력이 있어 청중들로 하여금 죄를 뉘우치고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만들었다. 피니는 1825년 후반부에 도시 중심으로 집회를 가졌으며 뉴욕에서는 7년 동안 대집회를 가졌다.
1830년 뉴욕 주 로체스터에서 가진 전도 집회 때는 시민 10,000여 명 중 1/10이 회개했고, 1,200명이 교인으로 등록하게 되었으며 1831년 한 해 동안에 십 만 명의 성도가 회심을 체험하는 기적을 낳았다. 피니는 일생을 통해 사회로부터 많은 반대와 조롱을 받았으나 이에 굴하지 않고 복음을 전했다. 실제로 피니는 주님으로부터 반대 세력이 결코 이기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음성으로 들었기 때문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방해 공작이 심하면 심할수록 더 열심히 기도하고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영적 체험을 하게 되었으며 피니의 부흥운동은 불길처럼 타오르게 되었다.
목사이자 신학 교수였던 피니는 일생동안 확성기도 대충매체도 없던 시대에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주님 앞으로 이끌었다. 통계에 따르면 피니의 집회에서 회심한 사람 중 90%이상은 계속해서 변화 된 삶을 살았다고 한다. 이는 그가 회심한 후 하나님 앞에 온전히 변화된 삶을 위한 성화(聖化)의 비밀을 사람들에게 가르쳤고 피니 자신의 삶도 하나님의 온전한 임재 가운데 거하는 삶이었기 때문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