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 0 0 30 24 0 11년전 0

윌슨의 잠언

내과 의사이자 목회자인 월터 루이스 윌슨(Walter Lewis Wilson, 1881-1969) 박사는 성경에 기록된 예화들과 자신의 일상 생활에서 경험한 것들을 훌륭한 묵상으로 적어냈다. 그의 묵상들은 설교자들에게 훌륭한 예화로도 쓰이며 경우에 따라 한 편의 설교 개요로도 사용할 수 있다. "경건서적"이라 불리는 책들의 탑3를 꼽으라면 이 책은 그 3위 안에 충분히 들고도 남을 것이다.
내과 의사이자 목회자인 월터 루이스 윌슨(Walter Lewis Wilson, 1881-1969) 박사는 성경에 기록된 예화들과 자신의 일상 생활에서 경험한 것들을 훌륭한 묵상으로 적어냈다. 그의 묵상들은 설교자들에게 훌륭한 예화로도 쓰이며 경우에 따라 한 편의 설교 개요로도 사용할 수 있다.
"경건서적"이라 불리는 책들의 탑3를 꼽으라면 이 책은 그 3위 안에 충분히 들고도 남을 것이다.
월터 루이스 윌슨(Walter Lewis Wilson, 1881-1969) 박사는 내과 의사로서 여러 사람의 질병도 고쳤지만, 오히려 "영적인 의사"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그는 틈만 나면 죄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신실한 구령자였으며, 영적 질병에 걸려 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치유한 훌륭한 상담자였다.

하나님께서는 무엇보다 그의 섬세한 성품을 사용하셨는데, 그는 우리 일상에서 발견되는 사소한 것들을 깊이 있게 관찰함으로써 영적 진리를 이끌어 내는 데 천재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책에 담긴 열 다섯 개의 이야기들이 바로 그것을 말하는데, 이 책에서 윌슨 박사는 모든 사람이 지나치는 연필, 말, 닭, 이발, 콩, 나비, 새 등 지극히 평범한 소재들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게 있어 이런 것들은 절대로 사소한 것들이 아니었다.

이 책의 영문 제목인 가 말해주듯이, 그는 이러한 일상적인 사물들에서 참으로 희한하고도 특별한 원리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오묘하신 하나님의 성품과 그분의 뜻을 독자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그는 이러한 평범하고 보잘것없고 일상적인 소재들을 잘 관찰하여, 실제적인 교훈과 영적인 진리들을 놀랄 만큼 잘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어린이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주일학교 학생에서 설교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읽고 도움을 받을 만한 경건한 내용들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어린이에게는 실물 교육을 위한 기초를 잘 제공해 주며, 젊은이와 장년에게는 경건한 메시지를 전해 준다. 그래서 이 책은 또 하나의 "잠언"인 것이다.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서, 피조 세계에 드러난 하나님의 성품과 지혜를 이처럼 세밀하게 깨닫게 된다는 것은 매우 감사할만한 일이다. 이제 그의 책 <윌슨의 잠언>을 통해 신선한 영적 교훈들을 풍성하게 얻도록 하자.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